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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시작된 비대면시대에서 이 글을 쓰는 시점에 대면으로 많은 것들이 회복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팬데믹기간 화상회의 문화가 발전하고 인터넷이 잘 되지 않던 나라도 인터넷이 발전해 왔던 역사였던 것 같습니다.
줌 화상회의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줌 기본 사용법 (PC버전)
새 회의를 클릭하여 줌 회의를 시작
짠~ 줌 회의가 시작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줌 회의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초대를 해야겠죠?
참가자를 클릭해 줍니다.
클릭하면 참가자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 아래 초대를 클릭해 줍니다.
이번엔 초대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 아래 초대링크 복사를 클릭해 줍니다.
복사된 링크를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신저를 통해 보내주어
링크를 타고 들어올 수 있게 합니다.
참가자를 확인하고 수락을 눌러 입장시켜 줍니다. / 만약 불청객이 들어오면 제거를 눌러 추방시켜 줍니다.
참가자가 많아 계속 수락을 누르면 번거롭고 힘듭니다.
이럴 땐 '보안'을 누른 다음 '대기실 사용을 해제' 시키면 호스트의 수락 없이 자동으로 참가자가 입장가능합니다.
대기실이 없으면 불청객이 들어올까 봐, 걱정이 된다고요? 괜찮습니다.
참가자 창에서 더 보기를 누르고 제거를 눌러 추방시킬 수 있습니.
또는 대기실에 배치도 가능합니다.
호스트가 참가자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창에서 ①개별 또는 ②단체로 한꺼번에 음소거가 가능하며
③입장 시 자동으로 참가자 음소거도 가능합니다.
*호스트가 참가자의 화면 off도 가능합니다.
이제 PP(파워포인트)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할 PPT를 실행시켜줍니다.
다시 줌으로 돌아와서 화면 공유를 눌러줍니다.
공유할 PPT를 선택하여 줍니다.
PPT에 영상 또는 소리가 포함되어 있다면 소리 공유를 눌러줍니다.
소리 공유 버튼을 눌러야지만 참가자들도 소리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고 공유버튼을 눌러주어 화면 공유를 시작합니다.
PPT에서 슬라이드 쇼를 시작합니다.
참가자들은 화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보겠습니다.
이제 화면 공유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가자 관리, 설정, 화면 켜기 등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화면 위에 있는 회의컨트롤을 이용하면 됩니다.
줌 사용법 더 보기를 누르면 창이나 와서 채팅, 기록(녹화), 소리공유 등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참가자의 주석으로 낙서된 경우 지우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회의 컨트롤에 주석 작성을 클릭하여 모든 드로잉 지우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처음부터 주석을 작성하지 못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회의 컨트롤에 보안을 누른 다음 공유 콘텐츠에 대한 주석 작성을 해제하여 주면 됩니다.
[화면 공유된 상태에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의장이 아닌 참가자가 화면 공유를 해야 할 경우 보안 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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