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8.

    by. 레오나르도디카페인

    코로나19로 시작된 비대면시대에서 이 글을 쓰는 시점에 대면으로 많은 것들이 회복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팬데믹기간 화상회의 문화가 발전하고 인터넷이 잘 되지 않던 나라도 인터넷이 발전해 왔던 역사였던 것 같습니다.

    줌 화상회의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줌 기본 사용법 (PC버전)

    줌 사용법

    새 회의를 클릭하여 줌 회의를 시작

    줌 사용법

    짠~ 줌 회의가 시작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줌 회의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줌 사용법

    먼저 초대를 해야겠죠?

    참가자를 클릭해 줍니다.

    줌 사용법

    클릭하면 참가자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 아래 초대를 클릭해 줍니다.

    줌 사용법

    이번엔 초대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 아래 초대링크 복사를 클릭해 줍니다.

    복사된 링크를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신저를 통해 보내주어

    링크를 타고 들어올 수 있게 합니다.

    줌 사용법

    참가자를 확인하고 수락을 눌러 입장시켜 줍니다.        /     만약 불청객이 들어오면  제거를 눌러 추방시켜 줍니다.

    줌 사용법

    참가자가 많아 계속 수락을 누르면 번거롭고 힘듭니다.

    이럴 땐 '보안'을 누른 다음 '대기실 사용을 해제' 시키면 호스트의 수락 없이 자동으로 참가자가 입장가능합니다.

    줌 사용법

    대기실이 없으면 불청객이 들어올까 봐, 걱정이 된다고요? 괜찮습니다.

    참가자 창에서 더 보기를 누르고 제거를 눌러 추방시킬 수 있습니.

    또는 대기실에 배치도 가능합니다.

    줌 사용법

    호스트가 참가자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창에서 ①개별 또는 ②단체로 한꺼번에 음소거가 가능하며

    ③입장 시 자동으로 참가자 음소거도 가능합니다.

    *호스트가 참가자의 화면 off도 가능합니다.

     


    이제 PP(파워포인트)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줌 사용법

    사용할 PPT를 실행시켜줍니다.

    줌 사용법

    다시 줌으로 돌아와서 화면 공유를 눌러줍니다.

    줌 사용법

    공유할 PPT를 선택하여 줍니다.

     

    줌 사용법

    PPT에 영상 또는 소리가 포함되어 있다면 소리 공유를 눌러줍니다.

    소리 공유 버튼을 눌러야지만 참가자들도 소리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줌 사용법

    설정을 마치고 공유버튼을 눌러주어 화면 공유를 시작합니다.

    줌 사용법

    PPT에서 슬라이드 쇼를 시작합니다.

    참가자들은 화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보겠습니다.


    줌 사용법


    이제 화면 공유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줌 사용법
    줌 사용법

    참가자 관리, 설정, 화면 켜기 등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화면 위에 있는 회의컨트롤을 이용하면 됩니다.

    줌 사용법
    줌 사용법

    더 보기를 누르면 창이나 와서 채팅, 기록(녹화), 소리공유 등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참가자의 주석으로 낙서된 경우 지우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줌 사용법

     

    줌 사용법

     회의 컨트롤에 주석 작성을 클릭하여 모든 드로잉 지우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줌 사용법

    처음부터 주석을 작성하지 못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회의 컨트롤에 보안을 누른 다음 공유 콘텐츠에 대한 주석 작성을 해제하여 주면 됩니다.

    [화면 공유된 상태에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줌 사용법

    회의장이 아닌 참가자가 화면 공유를 해야 할 경우 보안 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